Nagie's DevStory
[WIN32 API] 04. 자료형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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Win32 API에서 사용되는 자료형은 C 기반으로, 주로 기본 자료형을 'typedef'로 재정의했다.
다음은 대표적으로 사용되는 자료형을 설명한 표이며 자세한 내용은 본문 끝에 있는 MS Docs를 참고하면 된다.
자료형 | 설명 |
HANDLE | 핸들을 나타내는 일반적인 자료형으로 파일, 디바이스, 스레드, 프로세스 등 다양한 객체를 나타낸다. |
HWND | 윈도우 핸들을 나타내며 윈도우를 식별하고 참조하기 위해 사용된다. |
HINSTANCE | 인스턴스 핸들로, 현재 실행 중인 프로그램의 인스턴스를 식별한다. |
HDC | 디바이스 컨텍스트 핸들로, 출력 디바이스에 대한 정보를 나타낸다. |
HMENU | 메뉴 핸들을 나타내며 윈도우 메뉴를 생성하고 조작하는 데 사용된다. |
HBRUSH | 브러시 핸들로, 그리기 작업에 사용되는 색상 및 패턴을 정의한다. |
HICON HCURSOR |
'HICON'은 아이콘 핸들을 나타내며 'HCURSOR'는 커서 핸들을 나타낸다. |
BOOL (int) |
불을 표현하며 'TRUE' 또는 'FALSE'로 나타낼 수 있다. |
UINT (unsigned int) |
부호 없는 정수 타입을 나타낸다. |
LPARAM WPARAM |
메시지의 매개 변수로 사용되는 데이터 타입. |
LPSTR LPCSTR LPWSTR LPCWSTR |
'LPSTR' 과 ' LPCSTR'은 각각 수정 가능한 문자열과 수정 불가능한 문자열을 나타내고 'LPWSTR'과 'LPCWSTR'은 각각 수정 가능한 유니코드 문자열과 수정 불가능한 유니코드 문자열을 나타낸다. |
Windows 데이터 형식(BaseTsd.h) - Win32 apps
Windows에서 지원하는 데이터 형식은 함수 반환 값, 함수 및 메시지 매개 변수 및 구조체 멤버를 정의하는 데 사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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